Home > 이슈별자료 > 사회공헌 > CSR 트렌드
'FKI프키데이'를 소개합니다
2015-12-11
현은경 [사회공헌팀 | heg@fki.or.kr]

 -------------------------------------------------------------------------------------------

"성공하는 캐릭터는 예뻐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싶어서 애벌레를 주인공으로 내세웠어요. 전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공략하려고 '라바'에 대사를 없앴죠." 

- 맹주공 투바앤 감독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 개발 주역)


 "샴푸나 세제처럼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용품일수록, 고객들이 고민없이 믿고 살 수 있는 강력한 매력포인트가 필요해요. 소비재산업에서는 작은 차이로 결국 큰 차이를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 LG생활건강 엘라스틴팀 이건화 팀장


"얼마 전에 있었던 여의도 불꽃축제, 많이 보셨나요? 불꽃쇼는 서울올림픽, 한일월드컵 등 국가적인 축제마다 빠지지 않고 반드시 들어가는 종합예술이에요. 다른 나라에서도 참여하는 세계적인 축제여서 외국어 능력이 필수고요, 불꽃 디자인과 음악을 잘 조화시키는 센스도 필요해요. 1시간 행사를 위해 거의 1년간 준비를 하는데, 스트레스 관리도 중요하죠."  

          - ㈜한화 불꽃프로모션팀 서민정 과장(2015 서울세계불꽃축제 기획·운영)

"지난 2일에 열렸던 'MAMA'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음악축제인데요. 유명한 스타들을 만나는 재미도 있지만, 우리 대중음악을 전 세계에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자부심이 큰 행사에요. 가요나 영화, 예능, 영상 같은 문화 콘텐츠에 관심이 많고 외국어 공부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앞으로 한류 전파에 도전해보면 좋겠어요."     

                                                 -  CJ E&M 손희영 매니저

-------------------------------------------------------------------------------------------

 

2015년 하반기 '프키데이'에 참여한 연사들이 프로가 되고 싶은 꿈나무들에게 들려준 조언의 일부입니다.

 

프키데이가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프키데이는 중학생 대상으로 실시하는 경제계 진로탐색 강연 프로그램의 고유 브랜드입니다. '전경련회관에 멘토 만나러 가는 날'을 의미하며, "프로가 되고 싶은 중학생들, 키워봐 너희의 꿈을"이란 메시지를 내포합니다.

 

중학생들에게 다채로운 진로 세계를 소개하고 적성 계발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죠. 전경련은 청소년들이 일찍부터 자신이 원하는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는 청년실업의 근본적인 해법을 찾고자 합니다.

 

기업 현장에서 다양한 분야의 실무를 다루고 있는 전경련 회원사 및 업종별 협회 임직원, 전문직업인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집니다. 크게 ① 산업 들여다보기(산업의 특성, 현황, 전망 소개), ② 직무 파헤치기(기업 내 직무 담당자의 업무와 일상), ③ 직업 탐색(전문직업인 특강) 등 3가지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당초 프키데이는 월 1회 실시로 기획되었으나, 일선 중학교의 요청으로 11월부터 운영횟수를 확대하여 학사일정에 따라 다양한 요일과 시간대에 진로탐색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지난 9월 첫 프로그램부터 12월까지 총 7번의 수업이 진행됐고요. 32명의 멘토가 강연기부에 동참했으며, 약 1,600명의 중학생이 참여했습니다.

 

 

[] 2015년 하반기 FKI프키데이 개최 결과

일 시

주요 연사 (일부)

910()

캐릭터 라바개발자, 마케터(LG생활건강, SK텔레콤), 엔지니어(삼성전자, 현대자동차)

1014()

서울세계불꽃축제 기획자(()한화), 모바일 서비스 운영자(LG CNS)

1111()

쇼호스트(CJ오쇼핑), 공인회계사(한국공인회계사회), CSR 전문가(LG전자)

1113()

라디오 리포터(KBS), 항공 정비사(아시아나항공), 금융 전문가(금융투자협회)

1119()

승무원(아시아나항공), 소프트웨어 전문가(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121()

공인회계사(한영회계법인), 경찰(경찰대), 워터 소믈리에(워커힐/영상강연)

129()

영상콘텐츠 전문가(CJ E&M), 간호사(삼성서울병원), 공연연출가(한화호텔&리조트)

 

경제계는 프키데이 뿐만 아니라 각 기업별로 특화된 방식으로 진행되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개 홈페이지(http://www.fki.or.kr/dreamsketch)에서 2015년 하반기에 진행되었던 다채로운 진로탐색 프로그램 내용을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경련과 각 기업들은 내년에 진행할 진로교육 사회공헌에 대해서도 고심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